정보

택배 파손 시 보상 받는 법[롯데택배.우체국택배.로젠택배.대한통운]

효니짱이 2022. 8. 9. 10:05

저희 회사는 커피머신을 판매하는 일을 하고있어요! 커피머신에 필요한 부품을 스토어팜을 통해 판매하고있는데 요즘 비가 많이 오다보니 구매자분들로부터 택배박스가 젖어서 또는 파손되서 도착했다는 전화가 많이 오더라구요ㅠㅠ저처럼 이걸로 골머리 앓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제가 한번 쫙 정리해봤습니다! 보상받을때 유용하게 쓰이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롯데택배 [받으신 상태 그대로 (포장포함/사진대체불가) 보관 해주세요]

※우선 파손 상품을 받았으면 배송사가 아닌 판매하신 쇼핑몰(판매자)에게 제일 먼저 연락합니다.
 
1. 판매자일경우 :
롯데택배 고객센터 1588-2121 반품전담상담원에게 전화를 합니다.
(월요일-금요일:08:00~18:00/토요일:09:00~13:00)
⭐️필요한 자료: 운송장번호.파손된 택배상자와 물건 사진⭐️

2. 환불받지못하는 품목:

취급을 제한하는 품목에 포함된 물품이 파손될 경우 환불이 어렵습니다.


3.보상금액: 
포장 당 5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은 할증운임이 부과됩니다. 물품 단가는 배송 사고 시 보상의 기준(물품단가 한도 내에서 보상)이 되며, 허위 기재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제 물품 단가를 정확히 기재해 주세요. (물품단가 300만원 초과 안됨) 쉽게 말해 운송장에 운송물의 가격이 명시되어 있다면 그 가격을 기준으로 보상해줍니다. 만약 운송장에 금액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최대 50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아쉽게도 우체국택배는 분실에 대한 손해배상제도는 있지만 파손에 대한 보상제도는 정해져있지 않다고합니다. 그래서 저도 우체국 택배로 택배를 보낼땐  "파손위험이 있는 물건인가요?" "뽁뽁이 충분히 넣으셨나요?" "포장 꼼꼼하게 잘하셨나요?" 라고 물어보시더라구요 ㅠㅠ 파손되기 쉬운 제품은 애초에 우체국에서 안 받기 때문에 파손되도 택배사 책임은 없다고 합니다.


✔️로젠택배 [받으신 상태 그대로 (포장포함/사진대체불가) 보관 해주세요]

※우선 파손 상품을 받았으면 배송사가 아닌 판매하신 쇼핑몰(판매자)에게 제일 먼저 연락합니다.

1. 판매자일경우 : 
롯데택배 고객센터 1588-9988 반품전담상담원에게 전화를 합니다.
(월요일-금요일:09:00~18:00)

⭐️필요한 자료: 운송장.통장사본.사업자등록사본.파손사진⭐️


2.보상금액:
이 부분은 모든 택배사가 동일합니다.
포장 당 5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은 할증운임이 부과됩니다. 물품 단가는 배송 사고 시 보상의 기준(물품단가 한도 내에서 보상)이 되며, 허위 기재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제 물품 단가를 정확히 기재해 주세요. (물품단가 300만원 초과 안됨) 쉽게 말해 운송장에 운송물의 가격이 명시되어 있다면 그 가격을 기준으로 보상해줍니다. 만약 운송장에 금액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최대 50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대한통운 [받으신 상태 그대로 (포장포함/사진대체불가) 보관 해주세요]

※우선 파손 상품을 받았으면 배송사가 아닌 판매하신 쇼핑몰(판매자)에게 제일 먼저 연락합니다.

1. 판매자일경우 : 
롯데택배 고객센터 1588-1255 반품전담상담원에게 전화를 합니다.
(월요일-금요일:08:00~18:00/토요일:09:00~13:00)
2.
사고접수팀에서 연락이 옵니다.
⭐️필요한 자료:
운송장번호가 확인 되는 박스사진 1장,포장상태 사진,파손상품명,구매자가 입금한내역,입금 받으실 통장사진
3. 사고에 대한 심사 후 보상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