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22년 독감예방접종 접종시기 및 무료대상자

효니짱이 2022. 10. 12. 13:55

2022년독감예방접종

 

2022년 독감 유행시기

 

- 2022년에 유행할 독감이 A형 독감이라고 합니다. (남편이 작년에 A형 독감에 걸렸었는데 코로나보다 더 아팠다고 하네요) 독감은 11월~4월 사이 유행하는데 올해는 추위가 빨리 찾아와 10월 중후반부터 독감이 유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독감이 유행하는 이유는 바이러스 내에서 전자 돌연변이가 지속적으로 생기면서 면역력이 없는 항원을 가진 바이러스가 출현하게 되고, 면역력이 없는 바이러스가 사람들 사이에서 급속하게 퍼져 대유행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독감주사의 필요성

 

- 올해 유행할 A형 독감은 독감 바이러스 중에도 가장 강력하다고 합니다. 1969년까지 전 세계에서 1억 명 이상 감염됐고, 이중 100만 명 가량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A형 독감의 증상은 코로나와 비슷합니다. 전형적인 증상은 38도 이상의 고열, 근육통, 두통, 오환과 같은 증상과 인후통, 마른기침을 동반합니다.

갑작스러운 고열, 근육통, 두통, 오환, 인후통, 마른기침

- 이번 독감은 어른이들 사이에서 먼저 퍼진 뒤 고연령대가 감염되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은 자연 감염 이력도 적고,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항체도 사라져 독감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 백신은 접종 후 약 2주 정도가 지나면 항체가 형성되고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평균 6개월 정도 면역 효과가 증가됩니다.


독감 지원대상

 

- 오는 9월21일부터 2회 접종 어린이를 시작으로 만 65세 이상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전국에 지정된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어린이는 생후 6개월에서 만 13세까지입니다. 또 고령층의 경우 1957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만 65세 이상이라면 10월 12일부터 연령대별로 접종이 시작됩니다. 이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은 모두 무료입니다.


독감주사 신청 방법

 

-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병원에서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예방접종도우미 (kdca.go.kr))에 접속하여 주소 입력 후 관련 병/의원에 사전 문의 후 방문하면 됩니다.


독감 예방접종 유료 가격

 

- 무료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별도의 비용을 내고 접종을 해야 합니다. 독감 주사 가격은 35,000원에서 40,000원이 기본이고 저렴한 곳은 25,000원에도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병원마다 독감주사 비용 차이가 있다고 하니 잘 비교해보고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독감주사 주의사항

 

- 코로나19 모더나 2가 백신과 독감 백신의 동시 접종도 가능합니다. 단 왼팔과 오른팔 다르게 맞아야 하는데 예를 들어 왼팔에 코로나 백신을 맞았으면 오른팔에 독감백신을 맞는 식으로 접종 부위를 다르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독감 백신은 건강상태가 좋은 날 접종해야 이상반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